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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수사

지장보살본원경 제11품

제11품 지신이 이법을 옹호하다. 

그때에 견뢰지신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재가 예부터 오면서 한량없는 보살마하살을 우러러 정례 하였사온데 모두가 불가사의한 큰 신력과 지혜로서 널리 중생을 제도하시지만 이 지장보살 마하살은모든 보살들 보다도 서원이깊고 크옵니다.       

세존이시여!  

지장보살은 염부제에 큰 인연이 있나이다. 

저 문수 보현 관음 미륵 보살도 역시 백천가지 몸으로서 육도중생을 재도 하시지만 그 원인은 오히려 끝이 있사오니 이 지장보살은 육도의 일체중생을 교화하시며 서원을 발한 겁 수가 백천억 항하사와 같나이다 

세존이시여!  

제가 살펴보니 미래나 현제의 중생들이 사는 곳에서 남쪽 결정한 땅에 흙. 돌. 대. 나무 등으로서 집을 지어속에 지장보살의 형상을 탱화나 금. 은. 동. 철로 조성하여 모시고 향을 사루어 공양하며 우러러 예배하고 찬탄하면사람은 사는 곳에서 곧 열 가지 이익을 얻게 되옵니다. 

가지라 함은 

  1. 토지가 풍년이 들고 
  1. 집안이 언제나 편안하며 
  1. 먼저 중권속들이 천상에 태어나고 
  1. 살아있는 가족들은 수명이 다하며 
  1. 구하는 것이대로 되고  
  1. 화재나 수재가 없으며 
  1. 헛되이 소모되는 것이 없고 
  1. 사나운 꿈이 끊어지며 
  1. 출입할신장이 보호하고 

10 거룩한 인연을 많이 만나는 이옵니다. 

세존이시어 미래세나 현세의 중생이 만약 머물러 사는곳에서 능히 저러한 공양을 지으면 이와같은 이익을 얻게 되옵니다. 

견뢰지신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미래세에 만약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살고 있는 곳에서 이경전과 보살의 형상을 모시고사람이 능히 경전을 독송하며 보살에게 공양하면 제가 언제나 밤낮으로 자의 신력으로써사람을 호위하여 물. 불. 도적과 크고 작은 횡액이나 온갖 나쁜 일은없게 하오리다. 

부처님께서 견뢰지신에게 이르셨다. 

견뢰여! 

그대의신력에는 모든 신들이 따르기 어렵도다. 

왜냐하면 염부제에서 토지가 모두 그대의 보호를 받으며 풀. 나무. 모래. 돌. 곡식. 보배. 등 땅으로 해서 있는 것은 모조리 그대의 힘을 입기 때문이고그대가 지장보살의 이익에 대하여 찬탄하고 있으나 그대의 공덕과 신력은 보통 지신들 보다 백천배가 되느니라. 

만약 미래세에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지장보살에게 공양하며경전을 독송하되본원경에 의지하여 다만 한가지 일이라도 실천한다면 마땅히 그대가 본신력으로써 그를 옹호하여 온갖 재해와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귀에 들리지 않게 것인데 하물며 그로하여금 재앙을 받게 하랴. 

단지 그대 만이사람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또한 제석. 범천의 권속이며 온갖 하늘의 권속들도사람을 옹호 하느니라. 어찌 하여 이러한 성현들이 옹호를 받게 되는고 ? 

이는지장보살의 형상에 우러러 예배하고지장본원경을 독송한 까닭이며 필경에는 자연히 고해를 벗어나 열반 락을 얻게 되므로 크게 옹호를 얻는 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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