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품 지신이 이법을 옹호하다.
그때에 견뢰지신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재가 예부터 오면서 한량없는 보살마하살을 우러러 정례 하였사온데 모두가 불가사의한 큰 신력과 지혜로서 널리 중생을 제도하시지만 이 지장보살 마하살은 저 모든 보살들 보다도 서원이 더 깊고 크옵니다.
세존이시여!
지장보살은 염부제에 큰 인연이 있나이다.
저 문수 보현 관음 미륵 보살도 역시 백천가지 몸으로서 육도중생을 재도 하시지만 그 원인은 오히려 끝이 있사오니 이 지장보살은 육도의 일체중생을 교화하시며 서원을 발한 겁 수가 백천억 항하사와 같나이다
세존이시여!
제가 살펴보니 미래나 현제의 중생들이 사는 곳에서 남쪽 결정한 땅에 흙. 돌. 대. 나무 등으로서 집을 지어 그 속에 지장보살의 형상을 탱화나 금. 은. 동. 철로 조성하여 모시고 향을 사루어 공양하며 우러러 예배하고 찬탄하면 이 사람은 사는 곳에서 곧 열 가지 이익을 얻게 되옵니다.
열 가지라 함은
- 토지가 풍년이 들고
- 집안이 언제나 편안하며
- 먼저 중권속들이 천상에 태어나고
- 살아있는 가족들은 수명이 다하며
- 구하는 것이 뜻 대로 되고
- 화재나 수재가 없으며
- 헛되이 소모되는 것이 없고
- 사나운 꿈이 끊어지며
- 출입할 때 신장이 보호하고
10 거룩한 인연을 많이 만나는 것이옵니다.
세존이시어 미래세나 현세의 중생이 만약 머물러 사는곳에서 능히 저러한 공양을 지으면 이와같은 이익을 얻게 되옵니다.
견뢰지신이 부처님께 또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미래세에 만약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살고 있는 곳에서 이경전과 보살의 형상을 모시고 이 사람이 능히 경전을 독송하며 보살에게 공양하면 제가 언제나 밤낮으로 자의 본 신력으로써 이 사람을 호위하여 물. 불. 도적과 크고 작은 횡액이나 온갖 나쁜 일은 다 없게 하오리다.
부처님께서 견뢰지신에게 이르셨다.
견뢰여!
그대의 큰 신력에는 모든 신들이 따르기 어렵도다.
왜냐하면 염부제에서 토지가 모두 그대의 보호를 받으며 풀. 나무. 모래. 돌. 곡식. 보배. 등 땅으로 해서 있는 것은 모조리 그대의 힘을 입기 때문이고 또 그대가 지장보살의 이익에 대하여 찬탄하고 있으나 그대의 공덕과 신력은 보통 지신들 보다 백천배가 되느니라.
만약 미래세에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지장보살에게 공양하며 이 경전을 독송하되 이 본원경에 의지하여 다만 한가지 일이라도 실천한다면 마땅히 그대가 본신력으로써 그를 옹호하여 온갖 재해와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귀에 들리지 않게 할 것인데 하물며 그로하여금 재앙을 받게 하랴.
단지 그대 만이 이 사람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또한 제석. 범천의 권속이며 온갖 하늘의 권속들도 이 사람을 옹호 하느니라. 어찌 하여 이러한 성현들이 옹호를 받게 되는고 ?
이는 다 지장보살의 형상에 우러러 예배하고 이 지장본원경을 독송한 까닭이며 필경에는 자연히 고해를 벗어나 열반 락을 얻게 되므로 크게 옹호를 얻는 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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