南無大聖引路王菩薩
灌浴 Ⅱ Ⅰ引詣香浴篇 引詣香浴 淨路眞言 入室偈 Ⅱ加持澡浴篇 加持澡浴 沐浴偈
沐浴眞言 嚼楊枝眞言 漱口眞言 洗手面眞言 Ⅲ加持化衣篇 加持化衣 化衣財眞言
Ⅳ授衣復飾篇 授衣復飾 授衣眞言 着衣眞言 整衣眞言 Ⅴ出浴叅聖篇 出浴叅聖 指壇眞言
法身偈 散華落 南無大聖引路王菩薩 庭中偈 開門偈 Ⅵ加持禮聖篇 加持禮聖 普禮偈
普禮三寶眞言 普禮三寶 Ⅶ加持向筵篇 加持向筵 法性偈 掛錢偈 Ⅷ受位安坐偈
受位安坐偈 受位安坐眞言 茶偈
唵 曳二惠 吠魯佐那野 沙訶
시련에서와 같이 영가와 대중이 인로왕보살께 귀의를 표명하며 정단까지의 인도를 부탁드리는 의식이다.
또 본의식에 의해 인로왕보살의 행차를 내외에 알리게 되고 나무인로왕보살이 짓소리로 봉행되는동안 대중은 본당까지 이동하게 된다.
구성과 내용
별도의 게송이나 진언은 없다.
영가를 맞이해 안내하는 총책임을 맡으신 분은 시련에서와같이 대성인로왕보살 이시다.
따라서 영가 및 대중이 삼보의사자이신 이분께 귀의를표함은 곧 삼보께 귀의를 표하는 것이 되며 동시에 본행렬이 인로왕보살의 인도와보호를 받고 있음을 내외에 알리는 의식이다.
의식
시련에서와같다.
단 간단히 모실경우는 바라지의태징 세망치를 신호로 중간태징 없이 대중이 연이어 삼설로 창화한다. ※쓰는 소리와 유사함